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MBC금토드라마 등장인물 및 정보

by 드라마 보는 망고 2024. 8.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MBC금토드라마 《백설공주에게 죽음을》가 시작합니다. 요즘 MBC드라마 히트작이 자주 나오는데 《백설공주에게 죽음을》역시 주목받고 있는 작품입니다. 변요한님 주연에 변영주 감독님 작품입니다. MBC 금토드라마 《백설공주에게 죽음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MBC금토드라마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차라리 모르는 것이 나았을 그날 밤의 진실

 

시신이 발견되지 않은 미스터리한 살인 사건의 범인으로 지목돼 살인 전과자가 된 청년이 10년 후 그날의 진실을 밝히는 과정을 담은 역추적 범죄 스릴러 드라마

 

|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정보

장       르 : 미스터리, 스릴러, 범죄, 액션, 형사, 추리

방송시간 : (금·토) 오후 09:50 ~

방송기간 : 2024년 8월 16일 ~ 2024년 10월 5일

방송횟수 : 14부작

연       출 : 변영주

극       본 : 서주연

원       작 : 넬레 노이하우스의 소설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출       연 : 변요한, 고준, 고보결, 김보라 외

촬영기간 : 2021년 9월 ~ 2022년 6월 25일

시청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스트리밍 : Wavve, coupang play

 

 

|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그림 형제의 동화 '백설공주'는 사랑받아 마땅한 공주가 계모 왕비의 지독한 저주를 이겨내고 사랑을 완성하는 권성징악 스토리의 대명사이자 전 세계인의 고전이다.

2010년 독일 최고의 추리 소설가 넬레 노이하우스의 소설 《백설공주에게 죽음을》은 아름다운 동화의 원형을 뒤집어 해석하여 누가 왕비인지, 사냥꾼인지, 난쟁이인지 끝까지 알 수 없게 하는 반전과 충격의 내용으로 세계인을 열광하게 한 바 있다.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드라마는 한국적인 드라마다. 유럽 원작의 요소 중에서 철저하게 우리 시각에서 해석되는 부분만을 차용하고 모르는 감성을 스타일로 포장하지 않으려고 했다.

우리가 가장 잘 안다고 생각하는 지극히 한국적인 구조, 관례, 관습은 오히려 세대, 소득수준, 성별, 지역 사이에서 완전히 다른 해석을 낳으며 갈등과 폭력의 형태가 되기도 한다.

 

정의롭지 않은 모습에 분노를 잘하는 한국인들이지만 그 분노가 선택적이지 않다고 할 사람은 과연 얼마나 될까?

 

사랑과 집착, 신념과 고집, 배려심과 이기심, 열망과 질투, 희망과 야망, 진실과 사실!

모든 것을 녹이는 용광로 속에 갇힌 선인도 악인도 아닌 한 사람.

그에게 끝까지 고백과 인정을 하지 않는 세상에 맞서는 과정은 얼마나 더 큰 용기와 투쟁이 필요한 것인지 그 여정의 끝에서 스스로를 어떻게 치유해야 할지 모르는 이에게 부디 희망이 될 이야기로 남기를 간적히 소망한다.

 

| 등장인물

고정우 역 (변요한) - 과거 19세, 현재 30세

 

고정우 역 (변요한) - 과거 19세, 현재 30세

눈에 띄는 외모에 공부와 운동까지 잘하는 항상 '반장'으로 불리는 모범생.

또래 친구들과 있을 때는 영락없는 10대 남학생이지만 독립심이 강했다.

 

인생에서 만나지 않았어야 할 순간을 겪게 될지도 모른 채 전학생 다은이를 만난다.

 

돌이켜보면 아주 오묘하고 이상한 시기였다.

이제 다컸다고 생각한 순간, 대학생은 아니지만 혼자만 대학에 합격해 한가하기도 했고, 요식행위로 보는 긴장 없는 수능시험은 그야말로 무의미하게 느껴졌다. 너무 약속을 잘 지키는 아버지는 정말로 차를 사줬고, 부모님은 모두 해외로 떠난 특별한 상황.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되는 그날에 다은이와 함께 술을 마시겠다는 생각과 겨울을 재촉하던 비까지..

그 누구도 감당할 수 없는 엄청난 비극이 빚어질 완벽한 조건이 조성되고 있었다.

 

노상철 역 (고준) - 경기무천경찰서 강력팀장 (경감)

 

노상철 역 (고준) - 경기무천경찰서 강력팀장 (경감)

경찰대학교를 졸업하고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에 배치된 엘리트.

매일 전쟁을 치르는 야수에게 안식과 위로를 주던 그녀와 영원을 약속하던 그날, 신부가 상철 대신 희생된다. 삶이 완전 망가져 버린 상철은 범인을 잡기 위해 먼저 만나게 된 참고인을 무참히 폭행한다. 결국 광수대에서 파면되어 지방 도시 무천으로 좌천된다.

 

육교에서 사람이 추락한 사건이 발생하는데 고정우를 만난 상철은 고정우의 악마를 꺼내겠다는 결기를 보이는데 완전히 예측하지 못한 결과를 부르게 된다.

 

 

최나겸 역 (고보결) - 과거 19세, 현재 30세

 

최나겸 역 (고보결) - 과거 19세, 현재 30세

어릴적 이름은 최덕미였다. 10년 뒤 지독하게 가난했음에도 성실하게 하나씩 올라서며 덕미 아니 최나겸은 이제 명실공히 라이징 스타가 되었다. 

 

무천에서 나고 자란 나겸이지만 정우가 다은과 사귄다고 했을 때 살인범으로 낙인찍혔을 때도 속이 쓰라렸지만 변함없이 정우를 바라봤다. 

 

하설 역 (김보라) - 25세 무천가든 알바생

 

하설 역 (김보라) - 25세 무천가든 알바생

의대를 휴학 중인 대학생 하설은 스쿠터로 전국을 여행하고 있던 중 평화로운 마을 분위기가 마음에 들어 아예 숙식을 해결할 겸 '무천가든'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머물고 있다.

 

하설은 포근하기만 했던 주방 아부머니의 아들이 여핵생을 두 명이나 무참하게 살해하고 유기한 살인점이고 그가 돌아왔다는 사실을 알게된다. 끝없이 곱씹던 그녀의 질문 속에서 그날의 진실이 피어오르기 시작한다.

 

현구탁 역 (권해효) - 58세 경기무천경찰서장 (총경)

 

현구탁 역 (권해효) - 58세 경기무천경찰서장 (총경)

경찰대 출신 형사 경력만 30년이 넘는 무천경찰서장이자 수오의 아버지이다.

세상 모든 사람이 비난할 때도 유일하게 정우네 가족을 감쌌던 구탁은 돌아온 정우와 그를 증오하는 마을 사람들 사이에서 이성적인 조율을 하기 위해 애쓴다.

 

 

현수오 역 (이가섭) - 과거 19세, 현재 30세

 

현수오 역 (이가섭) - 과거 19세, 현재 30세

구탁의 아들로 자폐를 앓고 있다.

하설이 주는 아이스크림을 먹을 때가 가장 행복하던 수오는 정우가 돌아오면서 달라지기 시작한다. 발작이 시작됐고 태도도 달라졌다. 무서운 집중력으로 그려내는 그의 캔버스에는 과연 어떤 그림이 담겨 있을까?

 

#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인물관계도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인물관계도

 

 

 

 

재미있게 보셨다면 
구독 부탁드려요
* 인용된 사진과 문구는 해당 방송국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