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드라마 보는 망고예요.
오늘 소개할 영화는 드라마 빈센조 이후 송중기 님의 세 번째 누아르 영화 '화란'입니다. 화란은 네덜란드를 뜻하는 한자어지만 재앙과 난리를 뜻하는 한자어이기도 하다. 2023년 부산국제영화제 '한국 영화의 오늘 - 스페셜 프리미어' 섹션에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여러분이 궁금해하는 영화 '화란'의 등장인물 및 정보에 대해 알아볼게요.
지옥에서 벗어나기 위해 지옥이 되다
지옥 같은 현실에서 벗어나고 싶은 소년 연규가 조직의 중간 보스 치건을 만나
위태로운 세계에 함께 하게 되며 펼쳐지는 이야기
그냥 해야 되면 하는 거야. 우린
희망도 미래도 없는 동네. 이곳에서 태어나 다른 곳은 가본 적 없는 18살 소년 연규는 반복되는 새아버지의 폭력 속에서 돈을 모아 엄마와 같이 네덜란드(화란)로 떠나는 것이 유일한 희망이다.
이곳에서 나고 자란 지금은 조직의 중간 보스가 된 치건. 일찌감치 세상은 지옥이란 걸 깨닫고 자신만의 방식으로 살아간다.
어느 날 동생 하얀을 지키기 위해 싸움을 하게 된 연규. 합의금이 절실한 연규에게 치건이 도움을 주고 이를 계기로 연규는 치건의 조직에서 새로운 삶을 시작한다. 무섭고 서툴지만 친형 같은 치건을 따르며 조금씩 적응해 가는 연규.
치건의 신뢰를 받으며, 조직에서 살아남기 위해 점점 위험한 상황에 빠져들기 시작하는데..
| 등장인물
김연규 역 (홍사빈)
비참하고 암담한 현실에서 벗어나기 위해 어른의 세계에 뛰어든 18살. 의붓아버지의 폭력을 견디며 꾸준히 돈을 모아 엄마와 함께 네덜란드로 가려는 일념이 있다. 어느 날 여동생을 지키려다 싸움에 휘말리면서 치건의 도움을 받아 그의 부하로 들어간다.
치건 역 (송중기)
연규를 믿고 이끌어주는 조직의 중간 보스. 연규와 같은 마을에서 자랐으나 일찍이 세상이 지옥이라는 것을 깨닫고 범죄 조직의 중간 보스가 되어 자신만의 방식으로 살아왔다. 어느 날 연규에게 도움을 주고 그를 부하로 들인다.
김하얀 역 (김형서)
비참한 현실 앞에서 흔들리지 않으려는 연규의 이복여동생. 연규와는 티격태격 하지만 의붓아버지의 폭력에 보호해주기도 한다.
승무 역 (정재광)
치건의 부하. 치건의 말에 무조건 복종하는 인물로 연규의 직속 선배 같은 존재다.
| 평점
IMDb - 평점 5.9 / 10
Letterboxd - 별점 3.2 / 5.0
이동진 : 두 소년의 진한 탄식의 2중주
연합뉴스 오보람 기자 : 근래 보기 드문 진한 느와르
조이뉴스 24 박진영 기자 : 지금까지 본 적 없는 송중기의 새 얼굴
화란
장 르 : 드라마, 범죄, 누아르, 액션, 스릴러
감독 & 각본 : 김창훈
출 연 : 홍사빈, 송중기, 김형서 외
촬 영 기 간 : 2022년 9월 13일 ~ 2022년 12월 3일
개 봉 일 : 2023년 10월 11일
상 영 시 간 : 123분
제 작 비 : 40억 원
손익 분기점 : 100만 명
상 영 등 급 : 15세 이상 관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