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드라마리뷰

법쩐 8회 줄거리 리뷰 SBS 금토드라마 '너는 내 돈 지키는 개다. 니 목줄은 내가 쥐고 있다.'

by 드라마 보는 망고 2023. 1.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라마 보는 망고예요. SBS 금토드라마 법쩐 7회 시청률은 11.1%를 기록했네요. 설연휴가 지나고 다시 시청률을 올랐네요. 은용을 명 회장을 치기 위해 황기석 부장검사에게 제안을 하는데... 성공할 수 있을 것인가? SBS 금토드라마 법쩐 8회 줄거리 리뷰 시작합니다.

 

법쩐 7회 줄거리 리뷰 SBS금토드라마 '나도 당신만큼 법을 믿지 않아.' (tistory.com)

 

법쩐 7회 줄거리 리뷰 SBS금토드라마 '나도 당신만큼 법을 믿지 않아.'

안녕하세요~ 드라마 보는 망고예요. SBS금토드라마 법쩐 6회 시청률은 6.1%를 기록했네요. 김성태가 구치소에서 은용에게 복수하려 하는데 갑자기 죄수들이 은용에 편에 섭니다. 어떻게 된 일일까

youngandyoung.tistory.com

 

원하는거 뭐냐고 묻는 황기석 차장검사에 은용은 징계 중인 장태춘 검사부터 제자리로 돌려놓으라고 한다.

 

 

황기석 차장검사와 거래한 결과로 은용은 수사자문 명목으로 장태춘과 같은 사무실에서 일하게 된다. 

 

검찰조사를 받고 나온 명회장은 박준경과 함진검사가 친한 사이임을 확인하고 은용의 변호사로 박준경이 선임된 걸 보고 주가조작에 밀고자는 은용이라고 확신한다.

 

황기석 차장검사는 장태춘이 제안한 금융범죄를 받아들이고 여론몰이를 시작한다. 황기석 차장은 장태춘에게 특수단회의에 참석하라고 한다.

 

 

경찰이 잡으려 했던 이진호를 잡아온 박준경. 박준경은 이진호에 히로뽕을 안 맞는게 더 고통스러운 거라며 여기서 벗어나고 싶으면 쓸모 있는 얘기가 몰지 생각하라고 한다.

 

명 회장과 만나 황기석 차장검사는 자신이 보내주는 정보로만 거래하라고 한다. 또 한 번 상의 없이 움직이면 그때는 정말 끝이라고 한다.

 

명 회장은 황기석 차장검사가 준 회사에 바우펀드 금액을 땡겨서 공매도 때릴 계획이다. 그 공매도 때릴 회사를 정의의(?) 황기석 차장검사가 박살 낸다. 

 

정의(?)가 승리하면 내부정보를 이용한 명회장은 은용이 계획한 대로 큰 수익을 얻는다. 은용과 장태춘이 아이템을 제안하면 황기석 차장검사의 특수부가 공격하고 명 회장은 내부정보를 이용해 투자한다.

 

반응형

 

 명회장이 바우 펀드에서 유용한 모든 비자금은 은용이 유도한 곳에 투자되었다. 은용은 황기석 차장검사를 이용해 명 회장의 투자처를 일제히 공격해 자금 동결시켰다.

 

바우펀드 펑크난 금액이 커서 전재산으로도 메꾸기 힘들 것이라고 한다. 황기석 차장검사는 일이 정리되면 빼내주겠다고 한다. 황기석 차장검사는 자신과 일해 볼 생각 없냐고 묻는데 은용은 남산증권까지 마무리 잘하라고 한다.

 

명 회장은 마지막 남은 남산증권에 찾아가 막아달라고 하는데 회장은 그건 힘들다고 한다. 회장은 황기석 차장검사가 전화 와서 명 회장이 무엇을 말하던 아무것도 들어주지 말라고 했다 한다.

 

명세희는 남편대신 아버지 명회장을 찾아와 살 방법은 하나라며 바우 펀드 펑크 난 금액은 아버지 재산으로 채우고 바우 펀드 회장 자리를 자신에게 넘기라고 한다.

 

이 일을 꾸민게 은용이 맞냐고 묻는데.. 아무 대답하지 않는 명세희는 아빠 편 아무도 없다고 한다.

 

 

박준경은 명인주 회장이 검찰에 출두한 날 오창현 회장이 사망한 사실을 확인하고 이진호에게 아는 게 있냐고 묻는다.

 

명 회장은 이영진 부장검사를 시켜 은용을 별장으로 불러들인다. 명 회장은 6천억이면 급한 불은 끌 수 있을 거 같다고 하는데... 은용은 급한 불 꺼드리면 자신에게 무엇을 줄 거냐고 묻는다.

 

명 회장은 윤대표 딸에게 훔친 걸 돌려준다고 한다. 거기에 기자들이 사위 좋아할 사진 몇 장 넣었다고 한다.

 

USB 두개에 6천억이라..

내일 홍대표를 보낼 테니 거래를 진행하자고 한다. 하지만 명 회장은 이 거래를 안 할 거라고 하는데...

 

명 회장이랑 오창현 회장의 죽음의 연관성을 묻는 질문에 이진호는 명 회장은 법 위에 존재해 모든 게 가능하다고 한다. 증거는 아무것도 없을 거라고 한다. 하지만 은용이 뒤집어쓴 구치소 살인사건을 어떻게 해볼 수 있을 거라며 약물을 달라고 한다.

 

명 회장은 남산증권에 전화해서 바우 펀드를 내일부터 환매중단시켰다고 한다. 명 회장은 펀드를 파산시키면 피해 규모는 조 단위로 원성을 하늘 높을 줄 모르고 치솟을 것이고 누군가는 자살할 것이라고 한다. 바우펀드를 이렇게 만든 주범은 대한민국 역사상 최악의 악당이 될 것인데 내 돈 먹은 영감들이 자신을 그렇게 만들지 않을 거라고 한다. 

 

위에서 자신을 덮어주면 자신이 펑크낸 손실을 개미들이 책임을 질 거라며 자신의 자리도 돈도 아무 문제없다고 한다.

이번 판은 니가 졌데이.. 은실장아

 

 

박준경은 이진호가 갖고 있는 약물을 검사했는데 치사량의 독극물이 검출되었다고 한다. 명 회장이 이진호를 죽이려고 했다는 것이다.

 

바우펀드는 환매 중단을 선언했고 단일 펀드의 금융사고로는 사상 최대 금액이 발표되면서 주식시장은 폭락했다.

 

명회장은 돈을 먹은 윗선 검사들에게 이수동을 모두 벌인일이라며 자신도 피해자라고 한다. 윗선 검사들은 황기석 차장검사에게 자신들에게 피해 없게 처리하고 한다. 이수동 어디 있냐고 묻는 황기석 차장검사에게 명 회장은 도망갔다고 한다.

 

명 회장은 이수동 변호사를 잡아 놓고 때를 기다리고 있다. 유서 날짜와 시체 날짜를 맞춰야 한다며 명 회장 일당은 이수동 변호사를 감금시킨다.

 

 

명 회장은 황기석 차장검사에게 

 

너는 내 돈 지키는 개다. 니 목줄은 내가 쥐고 있다.

 

열심히 뛰어다니며 사태 수습 잘하라고 한다.

 

황기석 차장검사는 바우펀드 사건을 이수동 변호사로 정리하려고 하는데 사이즈가 안 나와서 내부정보 흘린 사람으로 장태춘 검사를 엮어보려 한다고 한다. 

 

 

SBS 금토드라마 법쩐 8회 줄거리 리뷰는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

 

 

[법쩐 9회 예고] 이선균, 뒤바뀐 분위기 속 새로운 위기?!

 

 

 

재미있게 보셨다면 
구독 부탁드려요

* 인용된 사진과 문구는 해당 방송국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