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능 그리고 교양

토요일은밥이좋아 89회 충북 제천 맛집 더덕묵은지생삼겹살, 닭칼만

by 드라마 보는 망고 2023. 9.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라마 보는 망고예요.

토요일은 밥이 좋아에서 충북 제천을 방문했는데요, 충북 제천에는 어떤 맛집이 있을지 같이 알아봐요. 저도 나중에 충북 제천에 방문할 때 참고해야겠어요. 토요일은 밥이 좋아 89회 충북 제천 맛집 리뷰 시작합니다.

 

소문난 더덕 생삼겹살

| 묵은지 생 삼겹살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밑반찬이 맛있어서 공깃밥 하나는 그냥 뚝딱입니다. 그냥 먹어도 입맛이 확 도는 묵은지 맛집입니다. 묵은지는 갈치젓, 새우젓, 멸치젓을 사용하는데 1년에서 1년 반정도 묵힌 김치를 사용하는데 1년에 600 포기 정도 사용한다고 합니다. 

 

더덕이랑 묵은지와 삼겹살의 삼합으로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김치도 담근 김치여서 정말 맛있어요. 돼지기름에 구워진 묵은지가 얼마나 맛있는지 다들 아시죠? 맛보면 끝!

 

 

 

| 김치찌개

오롯이 묵은지로만 맛을 낸 김치찌개는 돼지고기와 묵은지의 적절한 조화가 일품입니다. 삼겹살로 기름진 속을 완전히 씻어줍니다. 캬~~ 이 식당에 김치가 맛있어서 삼겹살과 먹어도 맛있고 김치찌개로 만들어도 맛있어요.

 

| 볶음밥

맛깔나게 볶아서 누를 때까지 기다려주면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사랑하는 볶음밥이 완성됩니다. 돼지기름에 볶아진 밥은 완벽합니다. 김치가 맛있는 집이라 볶음밥도 맛있어요.

 

소문난 더덕 생삼겹살 리뷰

 

 

 

의림만둣국

| 닭·칼·만

2대째 이어져 오는 식당으로 닭칼만은 한 그릇에 닭볶음탕과 칼국수 그리고 만두까지 넣어 끊인 전골입니다. 1대 어머니는 만둣국을 파셨는데 2대 사장님이 안주가 없어서 전골스타일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닭칼만의 칼국수 면이 굵은데 국물을 머금으면 더 쫄깃해져서 맛있어요. 면이 가늘면 나중에 퍼져버려서 흔적이 사라진다고 합니다. 만두는 김치만두인데 김치가 아닌 배추를 넣어서 만든다고 합니다. 먹는 순서는 만두 → 칼국수 → 닭고기 순으로 먹는 걸 추천한다고 합니다.

 

기본 육수는 한약재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한방 육수에 고춧가루와 고추장을 넣어 육수를 만든다고 하네요. 만두는 할머니가 만들어주는 만두 같다고 하는데 저는 할머니가 만들어준 만두를 먹어 본 기억이 없어서 모르겠지만 ㅎㅎㅎ옛날 만두 스타일이라고 이해하면 될 거 같아요. 투박하고 고소한 만두입니다.

 

 

 

만두는 아침에 만들어서 점심에 팔고 점심에 만들어서 저녁에 판다고 합니다. 칼국수가 두꺼워서 씹는 맛이 끝내줍니다. 맛을 본 사람들은 칼국수가 진짜 매력적이라고 합니다.

 

| 만둣국

국물이 사골 국물 같은데 채소육수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김가루가 많이 들어가는데 고소합니다. 통통한 만두도 맛있어서 만두 맛을 보려만 만둣국을 추천드립니다.

 

 

의림만둣국 리뷰

 

 

재미있게 보셨다면 
구독 부탁드려요
* 인용된 사진과 문구는 해당 방송국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