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드라마리뷰

꽃선비 열애사 월화드라마 13회 줄거리 리뷰 강산은 유하에게 모든 사실을 밝히게 되는데...

by 드라마 보는 망고 2023. 5. 1.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라마 보는 망고예요. 꽃선비 열애사 12회 시청률은 3.2%를 기록했네요. 드디어 겸이가 유하라는 사실과 이설은 강산 파수꾼은 시열이라는 게 모든 게 밝혀지게 됩니다. 비극으로 안 끝나고 해피엔딩으로 마무리했으면 좋겠어요. 꽃선비 열애사 12회 마지막 회에서 유하가 이겸이라는 사실을 이설(강산)이 알게 되었고, 칼을 겨누게 되는데 과연 두 사람은 어떤 방식으로 문제를 풀어 갈지, 이창은 어떤 식으로 내려오게 될지 너무 궁금해지는 화네요.

 

꽃선비 열애사 13회 줄거리 리뷰를 시작합니다.


유하는 한시라도 빨리 끝내고 싶었다고 한다. 이설에 이름을 빌려서라도.. 강산은 모든 걸 제 자리로 돌려놓으라고 얘길 하게 된다.

화령과 파수꾼인 시열도 모든 장면을 보게 된다.

강산은 이겸(유하)을 믿어 보겠다고 한다. 한 번쯤은 믿어보고 싶고, 내가 알던 이가 맞다면 다른 선택을 하겠다고 하는데...

화령도 강산이 이설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화령은 돌이 키에는 너무 늦었다고 하고.. 대비마마까지 만났다며 모든 걸 돌려놓기에는 너무 늦었다고 하게 된다. 

단호는 강산에게 알려주게 된다. 유하(이겸)가 강산이 이설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고 전하게 된다.

강산은 유하가 절대 다른 사람에게 얘기를 안 할 거라고 걱정을 말라고 한다.

홍주는 자기 자신으로 삶을 살고 싶다고 시열에게 털어놓게 된다. 

이겸에게는 세력이 있다고 들었다고 한다. 이겸을 돕는 사람은 대비마마라고 하고, 대비마마는 유하(이겸)가 이설이라고 알고 있다고 얘길 해주게 된다.

 

진실 따위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다수가 마음에 들면 거짓도 참이 되는 법이니깐은요.

반야는 강산에게 고백을 하지만 강산은 다른 사람을 마음에 두고 있다고 얘길 하게 된다. 단오는 강산과 반야의 대화를 엿듣게 됩니다. 하지만 끝까지 얘기를 듣지 못하고...

여인이라기 보단 아닌 정인이지 우리는... 

반야가 홍점을 봤으면 강산이 이설이라는 걸 다 알았을 텐데... 걱정을 하게 된다.

약자선수(바둑이나 장기 따위에서 수가 약한 사람이 선수가 되어 먼저 두는 일)라고 한다. 이번일은 먼저 공격을 해야 승산이 있다고 부추기게 된다.  그리고 강산에게는 파수꾼이 있다며 유하가 위험 질 거라고 하는데...

화령이 수상하다며 장태화에게 얘길 해주게 된다. 밤마다 외출을 하고, 젊은 선비들이 화령의 방에 들락날락하는 걸 목격을 했다고 한다. 술판은 아니고 은밀하게 진행이 되는 것 같고, 이화원에 선비도 있다고 한다.

정유하(이겸)이라고 얘길 해주게 된다.

장태화에게는 이설이 강산이라는 건 얘기 안 했으니 걱정하지 말라고 하는데...

장태화는 노리개를 보게 된다. 홍주가 살아 있다는 걸 직장을 하게 되는데...

반야가 모든 사실을 알게 되었다며 단오는 둘이 얘길 할 자리를 마련을 해주게 된다. 반야는 장태화에게 절대 얘길 안 할 테니 걱정하지 말라고 하게 된다. 모든 걸 바로 잡을 테니 그때는 신분이 다시 되돌아올 테니라며 약속을 하게 된다. 

이창을 꺽지 않으면 그들의 희생은 아무것도 아닌 게 된다며 그리 두지는 않을 거라고 한다.

노성길은 이설과 이겸이 둘이 만났다는 사실을 신원호에게 알려주게 된다. 이설이 찾아왔고, 이겸에 대해서 물었다고 한다. 목인회 수장까지 알았다고.. 형제들 간에 사투가 일어날 것 같다고 하는데...

 

노성길은 신원호가 고른 자를 이설로 만들어주겠다고 한다.

유하가 만나는 장소에 나타난 이설. 하지만 유하(이겸)는 없고 검객들이 나타나게 된다. 혼자서 감당하기 힘든 숫자들.. 파수꾼이 와서 도와주게 된다. 파수꾼 시열은 팔을 다치게 되고..

유하(이겸)는 강산에게 다가가려고 하지만 파수꾼 시열은 막게 된다. 유하는 파수꾼의 얼굴을 보고 시열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강산은 유하에게 목표가 같으니 함께 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을 했다고 한다. 그 믿음이 다 문어 졌다고 하고, 유하(이겸)는 내가 한 짓이 아니라고 얘길 하게 된다.

 

강산은 서찰을 보여주게 된다. 서찰을 보낸 사람이 화령이라는 걸 눈치챈다.

유하는 이설이 나타났기 때문에 물러서는 게 맞다고 화령에게 얘길 하게 된다. 파수꾼 시열은 처리를 하겠다고 하니, 유하는 모든 걸 되돌려놓겠다고 얘길 하게 된다.

유하는 강산에게 목인회를 이끌어 달라고 한다. 하지만, 당분간은 묵인회 수장을 계속 맡아 달라고 얘길 한다.

신원호는 목인회에 미행을 붙여 놓고 있으니 이설에 대해서 너무 걱정을 하지 말라고 한다. 

반드시 이설을 잡아오겠다고 얘길 하는데...

유하는 화령에게 이 일에서 손을 떼라고 하는데... 유하는 화령이 친모라는 걸 알게 되는 거 같고

시열이 다쳤다는 얘길 들은 홍주는 시열을 찾아간다. 시열은 걱정하지 말라고 토닥여주게 되고..

아무것도 이루어지지 않아도 너만큼은 절대 무너지지 마라

홍주와 시열은 외출을 하게 된다.

유하는 단오에게 꽃가신을 선물을 해주게 된다. 그래도 깊이 좋아했다고 고백을 하게 되는 유하 

이화원을 목숨처럼 지킨 이유가 홍주가 살아있다는 걸 알게 된 장태화.

나는 다른 사람일지 모르지만 내 마음만은 거짓이 없는 진실이오

시열은 홍주에게 고백을 하게 된다.

꽃선비 열애사 13회 줄거리를 마칩니다.

 

재미있게 보셨다면

구독부탁드려요



* 인용된 사진과 문구는 해당 방송국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