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24년 3월 9일부터 방영한 《세작, 매혹된 자들》의 후속으로 방영 예정인 tvN 토일드라마 《눈물의 여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눈물의 여왕은 로맨틱 코미디 가족 드라마로 김수현 님과 김지원 님이 주인공입니다. tvN 토일드라마 《눈물의 여왕》에 대한 정보 시작합니다.
tvN 토일드라마 《눈물의 여왕》
세기의 결혼 vs 세기의 전쟁
퀸즈 그룹 재벌 3세, 백화점의 여왕 '홍해인'
용두리 이장 아들, 슈퍼마켓 왕장 '백현우'
3년 차 부부의 아찔한 위기가 기적처럼 다시 시작되는 사랑 이야기
| 눈물의 여왕 등장인물
백현우 역 (김수현) - 퀸즈그룹 법무이사 / 퀸즈 백화점 법무팀장 (35세)
서울대 법대에 로스쿨 출신의 변호사,
스마트한 두뇌에 본투비 재벌보다 더 재벌스러운 비주얼.
벗 히스 프롬 용두리. 그가 결혼할 때 마을 사람들은 요새는 재벌 회장이 왕이니
옛날 같으면 우리 현우가 부마가 된 거라면서 자기 일처럼 자랑스러워했다.
유명한 왕도 많고 왕비도 많고 후궁도 많고 공주도 많다. 그런데 유명한 부마가 있던가?
무소불위 퀸인 해인은 일단 무슨 말을 하든 명령조다.
그딴 거 먹지 마. 저딴 거 입지 마. 이거 먹어. 저거 입어.. 식이다.
기념일에 선물을 했더니, 오그라드니까 그런 거 챙기지 마..라고 하길래
이번엔 안 챙기고 조용히 넘어갔더니, 또 뭐라고 한다.
내가 죽으라면 죽을 거야? 말을 좀 가려서 들어! 라며..
한때는 사랑한다고 믿어서 결혼했다. 하지만 3년 후 그는 이혼을 꿈꾼다. 간절히
이혼 생각은 굴뚝같은데 피를 나눈 가족들마저 자본의 단맛에 길들여져선지
혹시 현우 입에서 헤어진단 소리 나올까 봐 전전긍긍이다.
우린 뭐 다 맨날 사랑해서 사는 줄 아냐면서.. 그냥 그렇게 사는 게 결혼이고 또 인생이라며..
그래도 이대로 살다 죽을 순 없었다. 지구 종말이 온 것도 아니고,
세상에 여자가 해인만 남은 것도 아닌데 나도 다시 시작해 보고 싶었다.
하지만 인생은 계획대로 되지 않는다.
이혼을 결심한 순간, 해인에게 들은 충격적인 소식.
그 이후, 현우는 미처 몰랐던 해인을 만난다.
그리고 제대로 사랑하게 된다. 첫사랑처럼.
- 백현우 주변 인물
백두관(전배수) : 현우의 아빠이자 용두리 이장. 조용한 시골 마을 용두리를 관광지로 바꾸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인물.
전봉애(황영희) : 현우의 엄마이자 용두 슈퍼마켓 사장. 집안을 책임지며 가사 일부터 논일 밭일, 과수원 일까지 척척 해내는 원더우먼이 되어간다.
백현태(김도현) : 현우의 형. 용두리에서 복싱 체육관을 운영하며 부모님에게 얹혀살고 있다.
백미선(장윤주) : 현우의 누나. 용두리에서 미용실을 운영하며 부모님에게 얹혀 살고 있다.
백호열(김동하) : 현태의 아들
김양기(문태유) : 누구나 인정하는 능력 있는 변호사. 현우가 유일하게 속을 털어놓을 수 있는 허물없는 친구이자, 본업도 똑 부러지게 해내는 그야말로 누구보다 든든한 지원군
현우 비서(정지환) : 현우의 비서
홍해인 역 (김지원) - 퀸즈그룹 상무이사 / 퀸즈백화점 사장 (34세)
스쾃 할 때 빼곤 일생 무릎 한번 굽힐 일 없이 살아온 도도한 여왕.
오로지 남들한테 명령하기 위해서 입술 두 쪽 달고 태어난 것 같은 절대 군주.
강남 한가운데 성처럼 고고히 솟아 있는 퀸즈백화점의 여주인이다.
그녀의 신조는 '안 되는 게 어딨냐? 안 하는 거지!'다. 자긴 늘 하면 됐으니까.
타고난 머리와 촉이 좋아 별 다른 노력 없이도 명문대 입학과 졸업을 어렵지 않게 해냈고
백화점 사장이 된 후 입점 브랜드 고를 때도 무슨 아이스크림 맛 고르듯 얘랑 얘 그리고 쟤,
이렇게 성의 없이 툭툭 찍는데 희한하게 또 그게 다 잘 됐다.
그녀가 딛는 발걸음마다 신의 편애가 가득한 축복들이 스포트라이트처럼 쏟아졌다.
다 가진 자에겐 겸손도 위선이라 생각했던 그녀는 마음껏 거만하고 더 건방져졌다.
할아버지 엄명으로 입사시험 보고 인턴 됐을 때 옆 팀 신입 현우를 만났다.
그는 뻑하면 그녀를 비상계단으로 불러냈고
지도 신입인 주제에 홍해인 씨 그런 식으로 회사생활 하면 안 된다고 충고를 했다.
해인은 현우가 저 신경 쓰는 게 어쩐지 재밌고 기분 좋아서 복사기를 더 세게 발로 찼고
그럴수록 비상계단에 불려 가는 일도 잦아졌다. 급기야 현우는 프러포즈도 거기서 했다.
해인과 현우가 결혼할 때 뭣도 모르는 인간들은 뒤에서 쑥덕였다.
여자는 남자 얼굴만 보고 결혼하는 거고 남자는 여자 돈만 보고 하는 거라고.
해인은 너무 열받아서 신문에 자기 얼굴 모자이크 하지 말고 다 까라고 했다.
자기들도 내 얼굴 보면 딱 알 거야. 백현우는 딴 게 아니라 내 얼굴을 본 거라고!
그녀에게 인생은 아름답고 친절했고 무조건 내 편이었다.
그래서 더욱이 현우와의 이별은 예상하지 못했다.
- 홍해인의 주변 인물
윤은성(박성훈 / 아역 : 이주원) 월가 애널리스트 출신 M&A 전문가.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안다는 유명 투자가로 오랜 해외 생활 끝에 한국으로 돌아와 퀸즈가 와 인연을 맺기 시작하는 인물. 능력은 출중하지만 어딘지 모르게 수상한 분위기를 풍긴다.
홍수철(곽동연 / 아역 : 김준의) : 퀸즈마트 대표. 홍해인의 동생으로 자신의 누나보다 늘 부족한 퀸즈 그룹 서열 꼴찌다. 기 센 누나 밑에서 자란 탓에 홍해인과 정반대인 아내 천다혜를 만나 행복한 결혼 생활 중이다.
천다혜(이주빈) : 홍수철의 아내.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비주얼과 예의 바른 태도, 유서 깊은 학자 집안 출신의 박학다식한 매력까지 고루 갖춘 천다혜는 퀸즈 그룹 어른들의 애정을 듬뿍 받고 있다.
홍만대(김갑수) : 해인의 할아버지. 퀸즈그룹 회장. 돈만 있으면 귀신도 맷돌을 갈게 한다는 신조를 가진 노욕의 화신. 재산만큼 의심도 많은 홍만대가 가족 중 유일하게 믿는 사람은 모슬희뿐
모슬희(이미숙) : 만대의 동거녀. '퀸즈의 마더 테레사'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만큼 재산과 호적 등 퀸즈 일가에 대해 아무런 욕심을 내지 않는다.
홍범준(정진영) : 해인의 아빠. 퀸즈그룹 부회장. 딸 해인에게 애착이 강한
김선화(나영희) : 해인의 엄마. 퀸즈백화점 VVIP클럽 운영. 기 센 누나에게 짓눌려 사는 아들 수철을 더 아낀다.
홍범자(김정난) : 호랑이보다 무서운 해인의 고모. 두 번의 이혼을 겪은 후 결혼은 미친 짓이라 생각했지만 외로움에 사무쳐 지내며 감정의 롤러코스터를 타는 인물.
홍건우(구시우) : 수철과 다혜의 아들
그레이스 고(김주령) : 상류층 집안 대소사를 책임지는 개인 비서이자 비밀 집사.
나 비서(윤보미) : 해인의 비서. 외적으로는 도도해 보이지만 알고 보면 통통 튀는 밝은 내면을 지닌 반전 캐릭터.
| 눈물의 여왕 정보
장 르 : 로맨틱 코미디, 가족, 오피스, 휴먼
방송시간 : (토, 일) 오후 09:10 ~
방송기간 : 2024년 3월 9일 ~ 2024년 4월 28일
방송횟수 : 16부작
연 출 : 장영우, 김희원
극 본 : 박지은
출 연 : 김수현, 김지원 외
촬영기간 : 2023년 4월 3일 ~ 2024년 2월 24일
스트리밍 : TVING, NETFLIX
시청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재미있게 보셨다면
구독 부탁드려요
* 인용된 사진과 문구는 해당 방송국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