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드라마 보는 망고예요. KBS2 월화드라마 두뇌공조 1회 시청률은 5.2%를 기록했네요. 서로 못 죽여 안달 난 두 남자가 희귀 뇌질환에 얽힌 범죄사건을 해결하는, 본격 뇌과학 코믹 수사극 KBS2 월화드라마 두뇌공조 1회 줄거리 리뷰를 시작합니다.

가수가 공연 도중 쓰러진다. 현장에서 주치의는 김재원 씨가 사망했다고 한다.

남편이 죽는걸 지켜보던 부인은 자신이 남편을 죽였다고 하다.


금명세와 김모란은 결혼했던 사이다.

★

사망한 가수 김재환은 파킨슨병이었다. D.B.S 수술이 잘 되어 일상생활은 가능한데 기타 연주는 힘들었다.
파킨슨병
파킨슨병은 뇌간의 중앙에 존재하는 뇌흑질의 도파민계 신경이 파괴됨으로써 움직임에 장애가 나타나는 질환을 말합니다.
원인 : 살충제, 일산화탄소, 미량 금속 원소 등의 독소 노출, 두부 손상 등의 요인
증상 : 떨림, 경직, 서동, 자세 불안정, 보행 동결, 수면 장애
D.B.S - 뇌심부 자극술 (파킨슨환자 치료법 중 하나)

공연을 앞둔 김재환은 부인에게 "무대에게 가장 빛나는 순간 나를 죽여줘" 라며, 고주파 팔찌를 이용하자고 했다. D.B.S 수술한 사람은 절대 고주파를 사용하면 안 되는데 재환은 무대에 차고 오를 테니 앱으로 작동시켜 달라고 했다. 부인은 그가 원하는 데로 해줬다고 한다.

뇌과학자로 유명한 신하루에게 금명세는 시물레이션과 자문을 요청하는데 자료 화면을 보자 신하루는 부인이 살인자가 아니라고 하는데... 신하루는 자문하겠다고 한다.


신하루는 뇌물을 경찰에 주고 만나는 이 사람에게 진단서를 끊어주어 풀어주고 그 대신 사후 뇌를 기증 받기로 한다. 살인자와 계약을 체결하고 진단서를 찢어버리는 신하루.

신하루에게 속은 살인범은 자신의 뇌를 기증하는 계약서를 먹어버린다. 살인범은 자신은 반드시 살인을 할것이라고 한다. 너는 네가 갖고 싶은 내 뇌를 못 갖겠지만...
반드시 니 뇌를 조각 조각 잘라서 연구에 활용해 줄게

신하루는 더 이상 살인을 할 수 없다는 사실에 절망하여 스스로를 살인할 것이라 한다.

그 말은 사실이 된다. 그 뇌는 브레인 허브에 기증한다고 하는데...

신하루는 자신을 찾아온 금명세에게 뇌과학 발전을 위해 큰 일을 하는 거라며 꼼짝 말고 누워있으라고 한다. 신하루는 금명세를 강성하 시체로 둔갑시키고 진짜 강성하 시신을 빼돌린다.

금명세는 신하루가 강성하의 기증서를 위조했다고 들었다고 한다.

금명세와 술을 마신 문기자는 신하루 의혹을 기사화한다.

브레인 허브 센터장은 기증서를 가져오라고 한다. 신하루 기증서를 잃어버렸다고 한다. 센터장의 부름으로 위조된 기증서를 가져온 신하루 부하직원.

기증서를 뺏은 신하루는 기증서를 그 자리에서 태워버린다. 센터장은 교도소에 연락해서 기증서 사본을 가져오라고 한다.

신하루 고모 신지형은 센터장을 찾아가 "아시잖아요, 하루 뇌 비밀" 라며 마지막으로 기회를 달라고 한다. 하루 사죄시키겠다고 한다.

결국 사죄하는 신하루. 당신들이 누리는 거 전부 다~~~내가 협찬 받아온거 아니냐며 징계위원회를 압박하는 신하루. 하지만 징계위원회는 신하루 박사의 퇴출을 결정한다.

나가도 내 발로 나가 지금은 아니야 돌아갈 거야 보란 듯이..

신하루는 서부경찰서 신경과학팀과 자문위원을 맡으며 공조를 하기로 결정되었다고 한다. 신하루는 금명세의 취중 헛소리(?)로 한국 뇌과학에 브레이크가 걸렸는데 아무 일 없는 듯이 형사질하는 금명세를 보고 빡쳐서 당신 옆에 붙어있겠다고 한다.
[2회 예고] 차태현 x정용화 공조 l 벌써? 진짜 범인 찾았습니다
재미있게 보셨다면
구독 부탁드려요
* 인용된 사진과 문구는 해당 방송국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