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드라마리뷰

오아시스 1회 줄거리 리뷰 KBS2 월화드라마 '그랑께 1등하지 마러'

by 드라마 보는 망고 2023. 3. 7.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라마 보는 망고예요. 1980년대부터 1990년대까지 이어지는 격변의 대한민국을 배경으로 자신만의 꿈과 우정 그리고 인생을 단 한 번 뿐인 첫사랑을 지키기 위해 치열하게 몸을 내 던진 세 청춘들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 KBS2 월화드라마 오아시스 1회 줄거리 리뷰 시작합니다.

 

 

반응형

 

철웅은 두학에게 영화를 보러 가자고 하는데.. 

 

버스에서 철웅이의 자리를 뺏으려는 3학년에 막아서는 두학은 버스에서 내려 싸우게되고 가볍게 상대를 제압해버린다.

 

싸우다 학교에 지각해 엎드려 뻣쳐를 하고 매를 맞는다.

 

 

두학과 철웅은 극장 개구멍으로 영화를 보러 들어가려 하는데 이를 막는 남해극장 딸 오정신.

 

오정신과 같이 영화를 보게된 철웅과 두학은 정신에게 반하게 된다.

 

영화를 보고 나온 셋은 아침에 버스에서 싸웠던 3학년을 만나게 되고 철웅과 두학 그리고 정신은 미친듯이 도망을 치는데...

 

들킬뻔한 순간을 모면하고 밖으로 나오는 정신은 

 

니들 한번만 더 내눈에 띄면 그땐 진짜 죽여버린다.

 

정신이가 마음에 들었던 두학은 연애편지를 쓰다가 철웅에게 들키고 놀림을 받는다. 

 

철웅이도 정신이가 마음에 든다며 두학에게 고백하는데..자신은 상관없다고 하는 두학.

 

아들 두학이 앞에서 철웅이를 이뻐하는 두학이 아버지.

 

읍내에서 두학이 학교 선생을 만난 아버지는 두학이가 입학할때 1등으로 들어왔다며 아들을 잘키웠다는 얘기를 듣고 기뻐한다. 하지만 두학이에게 철웅이를 이기지는 말라고 하는데.. 철옹이가 1등을 못해 울었다며 철웅이 아버지가 얘기했다고 한다.

 

철웅이 할아버지 덕분에 너희들 입히고 먹일 수 있는거라며 사람은 도리를 알아야 한다고 한다.

 

그랑께 1등하지 마러

 

언제까지 그래야 하냐는 두학의 질문에 "영영"이라고 하는 두학 아버지.

 

 

정신의 학교로 찾아간 두학과 철웅은 자신들중 한 명과 사귀어 달라고 하는데..

 

정신은 1년정도 시간을 두고 결정하겠다고 한다. 그 전까지는 친구로 지내고..

 

중간고사에서 철웅을 이겨버리는 두학은 철웅의 눈치가 보인다.

 

두학과 철웅을 만나러 온 정신은 자신의 성적이 올랐다며 이 모든게 두학이 덕분이라고 한다.

 

여수로 내려온 황충성은 철웅이 엄마 강여진의 연락의 연락을 받게된다. 둘은 연애를 했지만 강여진의 아버지의 반대로 헤어졌었다. 강여진은 황충성에게 부탁이 있다고 하는데..

 

두학이에게 고마웠던 정신은 두학과 철웅이를 극장으로 초대해 청나라 음식을 대접한다. 철웅은 두학이 아버지가 자신의 집에서 머슴 생활을 했는데 할아버지가 독립운동을 위해 만주로 떠나면서 노비문서를 태워줬다고 한다. 이에 두학은 철웅이의 가족은 자신의 가족에게 잊지 못할 은혜라고 한다.

 

 

강여진은 황충성에게 돈을 내밀며 자신의 남편 국한당 출마를 지원해 달라고 한다. 황충성은 그럼 자신이 얻는 이익은 무엇이냐고 묻는데..

 

철웅은 자신이 잘 못했다며 한번만 봐달라고 한다. 자신을 학대하는 철웅에 두학은 니 맘을 알았다고 하는데..

 

두학이 아버지는 학업은 그만두고 농사를 하면 어떻겠냐고 하는데.. 두학은 공부도 1등도 못하게 아버지가 원망스럽다. 

 

아버지에게 반항했던 두학은 고등학교만 마치게 해달라고 한다. 철웅이를 속상하게 하는 일도 없게 하겠다고 한다. 아버지는 그럼 전학을 가자고 하는데..

 

강여진은 남편 최영식에게 국한당 공천을 받게되었다고 한다. 남편은 독재 정권에 부역할 수 없다며 거절한다.

 

강여진은 두학 아버지를 불러 남편을 설득해 달라고 한다. 야당에 돈을 대준걸 여당이 알게된거 같다며 공천을 받지않으면 집안이 망할 수 있다고 한다.

 

전학을 가게된 두학과 두학이 지켜주지 않아 다른 학생에게 폭행을 당하게 되는 철웅.

 

 

철웅이 아버지는 이번 국회의원 선거에 나서기로 했다고 발표한다. 독재정권을 타도하겠다는 최영식.

 

최영식의 출마 의사를 들은 오만옥은 이를 황충성에게 보고하는데...황충성은 애초에 최영식에게 공천을 줄 생각도 없었다.  

 

자신을 피하는 두학을 보러온 정신에게 두학은 자신은 농고로 전학 갔다며 잘지내고 한다.

 

그런 두학에게 뽀뽀하는 정신은 자신의 마음은 정해졌다고 한다. 

 

이를 지켜보는 철웅.

 

 

영탁이를 죽인 살인 죄목으로 감옥에 들어와있는 두학. 

 

감옥에서 만난 이 사람은 영탁이 자신의 동생이였다며 두학을 찌르는데 두학은 자신이 범인이 아니라고 한다.

 

사실 영탁을 죽인 범인은 철웅이었다.

 

 

[오아시스 2회 예고] 이게 다 너 때문이더라고

 

 

 

 

재미있게 보셨다면 
구독 부탁드려요

* 인용된 사진과 문구는 해당 방송국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