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드라마리뷰

티빙 방과 후 전쟁활동 드라마1회 줄거리 리뷰 진짜 전쟁을 시작한 고3 학생들의 이야기

by 드라마 보는 망고 2023. 4. 2.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라마 보는 망고예요.

 

하늘을 뒤덮은 괴생명체의 공격을 맞서 입시 전쟁이 아닌

'진짜 전쟁'을 시작한 고3 학생들의 이야기

 

하일권 레전드 웹툰 원작! 밀리터리 SF 드라마 

수능 D-50, 우린 이제 학생이 아닌 군인이다.

방과 후 전쟁활동 1회 줄거리 리뷰를 시작합니다.

전국에 괴생명체가 하늘에 떠 있지만 공격을 안 하는 거 보면 그냥 놔둬도 될 것 같다며 일상생활을 유지를 해도 된다고 

합니다.

하늘에 떠 있던 괴생명체가 하늘에서 떨어지는 일이 처음으로 일어나게 되고 

괴생명체에 총을 쏘자 조금씩 꿈툴 되는 게 보이지만 결국 더 큰 총을 가져와 크게 한방 더 쏘게 됩니다.

그 안에 있던 물체에서 괴이한 소리를 내며 군인들은 놀라게 되는데...

 

<4주 후>

올해 수시는 취소가 된다고 합니다.  수능은 예정대로 볼 거라고 합니다. 

국방부에서는 전 세계에 미확인 구체가 퍼진 지 1년이 다 되어갔다며 말을 합니다.

지금으로선 구체의 위험성을 판단 할 수 없으나 언제든 위험할 수 있다고 판단을 하여 국가 총동원령을 내리게 

됨을 선포를 하게 됩니다.  입영 예정자, 병역을 마친 예비군, 만 24세까지의 

성인 남녀 전원 그리고 현재 고3 학생까지 소집을 한다고 말을 하게 됩니다. 현재 등교하는 학교로

수집 명력이 떨어질 예정이며 2023년도 대입 수시 전형은 모두 취소를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군사 훈련에 동의 한 학생들에게 대입 가산점을 부여 하기로 결정을 했다고 합니다.

영훈은 휴대전화를 반납을 해야 한다고 하는데 일하는  안 한다고 말을 합니다. 그러다가 영훈이 먼저 선방을 때리고, 둘의 교실에서 싸움이 일어나게 됩니다. 반 친구들이 말리면서 싸움은 중단이 되고..

고3들 훈련을 하기 위해 군인들은 학교에 오게 됩니다.

치열은 영훈을 걱정을 하며 밴드를 주게 됩니다. 치열은 반 친구들과 함께 잘 지내면 좋을 거라 하지만 영훈은 

반 친구들과 친구 할 생각이 전혀 없다고 말을 합니다. 

3학년 2반을 맡게 된 소대장이 교실에 오게 됩니다.  전투2소대에 편성이 될 거고 춘호는 지휘를 맡게 될 거라고 말을 합니다. 대부분의 훈련은 정규 수업이 끝난 방과 후에 진행될 예정이라고 말을 합니다.

특별한 일정이 있는 날에는 수업보다 훈련을 우선시하게 될꺼라고 합니다.

반장은 선임 훈련병이 되고 훈련병들의 훈련 과정과 부모님에게 영상을 찍을 기록병 치열이 됩니다.

훈련과 생활 태도에 따라 부과되며 상점 10점은 수능 가산점 1점이 됩니다. 반대로 벌점 30점은 퇴소 수능 가산점 역시 삭제가 됩니다.

모든 아이들은 화기를 받게 됩니다. 아이들은 통제 하기가 힘들고.. 

 

춘호 - 위급한 순간 유일하게 믿어야 하는 건 옆에 있는 친구나 동료가 아니라 너희들이 가지고 있는 개인 회기다.

 

전쟁이 일어나기 전에 정부에서 하는 일중 하나가 동뭘원에 있는 동물들을 처리하는 거라고 말을 합니다.

영훈은 공부를 하기 위해서 밖에 나갈려고 하는데 춘호가 와서 개인행동은 안된다고 말을 합니다.

영훈은  일하가 휴대폰을 가지고 있다는 걸 말을 하고 춘호에게 뺏기게 됩니다. 일하는 벌점 3점을 맞게 됩니다.

영훈과 일하는 둘이 물건을 들고 가고 있던 도중, 영훈은 손을 놓고 그거 때문에 열이 받은 일하는 영훈과 싸움이 붙게 됩니다. 그 모습을 보고 있던 치열은 싸움을 말리는데...

하늘에서 괴생명체가 떨어지고...

영훈은 괴생물체에 당하고 마는데... 그 모습을 지켜보는 치열과 일하여

영훈 - 사이버피아 피시방 아직도 있냐? 우리 중학교 때 베그 하던 데 거기 아직도 진라면 끓어 줘?

배그 아직 내 아이디 친구 추가 돼 있어?

 

치열 - 언제 한번 가서 같이 하자 

영훈 - 그래 수능 끝나면 

 

재미있게 보셨다면

구독부탁드려요



* 인용된 사진과 문구는 해당 방송국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