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드라마리뷰

아스달 연대기 1회 줄거리 리뷰 티빙 드라마 추천

by 드라마 보는 망고 2023. 9.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라마 보는 망고예요.

tvN드라마 아스달 연대기 1회 시청률은 6.7%를 기록했네요.

가상의 땅인 아스의 상고 시대가 배경인 작품으로 이상적 통일국가의 탄생과 그곳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의 투쟁과 화합 그리고 사랑에 대한 신화적 영웅담을 담은 작품입니다. 

 

아스달 연대기 1회 뇌안탈에 협상을 제안하는 산웅

아스달의 부족연맹장 산웅은 뇌안탈의 추장을 만나 힘을 합치자고 한다. 함께 나라를 만들어 모든 살아있는 것들을 지배하고 그 위에 서자고 한다. 산웅은 나라를 건설하기 위해서는  당신들의 달의 평원 위에 대규모의 농경이 필요하다고 한다. 뇌안탈의 추장은 당신들은 우리의 달의 평원이 필요하나 우리는 당신들의 어느 것도 필요하지 않다고 한다. 더군다나 우리는 쑥과 마늘은 먹지 않는다며 돌아선다.

 

협상이 결렬되자 아스달에게 전쟁은 불가피했다. 달의 평원을 차지하지 못하면 아스달의 백성은 전부 굶어 죽기 때문이다. 아스달은 뇌안탈이 1년에 단 한 번 한 자리에 모이는 초승달 대축일 일곱 낮과 일곱 밤 동안 벌이는 축제를 기회로 삼기로 한다.

 

아스달은 일부 짐승과 뇌안탈만 걸리는 돌림병이 있다는 걸 알아냈고 산웅이 그들에게 보낸다던 손시시는 그 돌림병이 걸린 말과 가축을 감쌌던 모포였다. 그것을 아사혼이 갖고 가게하고 아뜨리드에 불을 질렀다.

 

아사혼은 자신을 속이고 니르하가 비열하게 뇌안탈을 병들게 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돌아가지 않겠다고 한다. 그때 나타난 뇌안탈 라가즈는 너희들은 악마라고 하는데 아사혼은 미안하다며 함께 아이들을 살리자고 한다.

 

아스달의 계략이 성공하는데에는 타곤의 공이 컸다. 초승달 대축일, 흰 별삼광새, 불 그리고 돌림병 이 계획은 모두 젊다기보다는 어린 타곤의 계획이었다. 

 

산웅은 살아남은 뇌안탈은 전부 죽여야 한다며 대사냥을 시작한다.

 

아스달 연대기 1회 아사혼에게 예언을 전하는 아라문

꿈에 나타난 아이는 아사혼에게 저주받은 아이라며 은섬을 달라고 한다. 은섬이 안되면 그의 형을 데려갈 것이라고 하는데 아사혼은 아이들에게 무슨 죄가 있냐며 안된다고 한다. 꿈에 나타난 아이는 그러면 아이들의 아버지를 데려가겠다고 하는데.. 그 아이는 아사혼에게 다시 만나면 너도 죽을 것이라며 살고 싶다면 나에게서 도망치라고 한다. 

노래하는 자를 쫓지마라

 

은섬의 아버지 라가즈는 타곤이 쏜 화살이 목에 명중하면서 아스달 일행에게 기회가 생겨 무자비한 공격을 받고 라가즈는 죽게 된다. 타곤은 앞으로 뇌안탈 사냥을 자신이 진두지휘하겠다고 한다.

 

아스달 연대기 1회 뇌안탈어를 하는 타곤

타곤을 주변을 수색하던 중 라가즈의 아들을 발견하고 피를 보고 아이가 이그트라는 걸 알아본다. 같이 수색을 간 용병들이 이그트를 만나면 재앙이 생긴다며 죽이자고 하는데 그 말에 격분한 타곤을 그들을 죽이고 아이를 데려간다. 

 

남편이 위험하다는 얘기에 달려온 아사혼은 뇌안탈 어를 하는 타곤을 보게 된다. 아사혼은 콧노래를 하며 가는 타곤을 보고 꿈에 나타난 아이가 한 말이 떠오른다. "노래하는 자를 쫓지 마라"

 

 라가즈의 시체를 본 아사혼은 아라문 해슬라가 라가즈를 데려갔다고 한다. 꿈에서 본 아이는 망치와 금은화꽃을 들고 있었다며 아라문 해슬라라고 한다. 

 

아사혼은 우리 아이가 태어나던 날 푸른 객성이 나타났는데 아스달에서는 그날 재앙을 몰고 오는 자가 태어난다고 한다. 그래서 아라문이 자신을 저주한 거라고 한다. 아사혼은 자신에게서 멀리 도망치라고 했던 아라문의 말을 기억하고 아스의 어떤 신도 그 권능이 미치지 않는 곳 이아르크로 떠나기로 한다.

 

10년 후

10년 만에 뇌안탈 사냥을 끝낸 타곤은 동료들과 축배를 들고 있다. 태알하는 타곤을 찾아와 타곤이 데려온 아이가 쓴 글을 보여준다. 그 아이는 타곤을 아버지로 알고 있었다. 이는 타곤이 그렇게 가르치라고 했기 때문이다. 데려온 아이가 이그트라는 비밀을 알고 있는 건 타곤과 태알하뿐이다. 

 

아스달 연대기 1회 타곤과 태알하

타곤은 태알하와 혼인을 하겠다고 하는데 태알하는 아구족이 반란을 일으켜서 네가 진압하러 가야 한다고 한다. 태알하는 산웅은 너를 질투한다고 한다.

 

아스달 연대기 1회 이아르크로 가겠다고 하는 아스달

산웅과 해미흘은 달의 평원에서 농경을 할 사람이 부족하다며 이아르크를 쳐들어가자고 한다. 대흑벽을 내려가야 하는데 해족의 바치들이 방법을 찾았다고 한다. 

 

이 일을 타곤에서 맡긴다는 산웅에 대제관 니르하는 아들을 미워하는 거 아니냐며 왜 돌아오지 못하게 하는 거냐고 하는데 산웅은 타곤 만한 인재가 없다고 한다.

 

아스달 연대기 1회 이아르크로 가는 길을 찾았다고 하는 은섬

대흑벽에서 이아르크로 못 내려가던 아사혼에게 은섬이 아래로 통하는 통로를 찾았다고 한다.  

 

아스달 연대기 1회 아라문이 자신을 속였다는 걸 깨닫고 죽는 아사혼

와한족 아이가 들고 있는 망치와 은섬이 들고 있는 금은화를 본 아사혼은 아라문이 이아르크로 오기 위해 자신을 이용했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아사혼은 자신의 목걸이를 은섬에게 주면서

껍질이 떨어지면 이곳으로 돌아가라. 아라문

아사혼은 자신이 아라문을 이곳에 데려온 것인지 아라문에게 데려온것인지 모른 채 죽는다. 

 

 

 

재미있게 보셨다면 
구독 부탁드려요
* 인용된 사진과 문구는 해당 방송국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