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줄서는 식당이 시즌2로 돌아왔어요. 첫회 시청률이 2.7%로 나쁘지 않은 출발을 보였네요. 박나래 님과 입짧은 햇님 님 그리고 이석훈, 이주승, 정혁님이 출연합니다. 핫한 연남동에서 사람들을 끊임없이 줄 세우는 핫플이 있다고 하는데 그곳은 어디일까요?
줄서는식당 2
| 서울 줄 끝판왕 TOP3
1. 광장시장 맛집
① 주말 하루 2000개 파는 '광장시장 꽈배기'
이 꽈배기 집은 튀긴 것을 바로주는게 매력입니다. 한 눈에 보기에도 남다른 쫄깃함이 인상적입니다. 광장시장 꽈배기의 비밀은 바로 옥수수 곡물 가루입니다.
1차로 찹쌀 반죽에 옥수수 곡물 가루를 섞은 후 꽈배기 성형 시에도 옥수수 곡물 가루뿌려줍니다. 찹쌀가루만 쓰지 않고 옥수수 곡물 가루를 아낌 없이 넣어 일반 꽈배기에 비해 극강의 고소함과 바삭함을 자랑합니다. 한입 물면 옥수수의 고소한 향이 엄청나게 납니다.
② 100% 무즙만! '광장 시장 떡볶이'
이 떡볶이 집은 생무를 하루에 40개(50kg) 사용한다고 합니다. 가래떡과 무를 같이 씹으면 일단 무의 아삭함이 느껴지고 무의 단맛이 자극적이지 않고 맛있어요. 무가 으스러지지 않게 중탕으로 은은하게 가열해서 조리합니다. 그래서 무말랭이처럼 아삭한 살아있는 무의 식감을 느낄 수 있어요.
2. 삼각지 맛집
- 전국 웨이팅 시간 1위 '짚불 우대갈비'
웨이팅이 진짜 길어서 들어가면 왕대접을 해주는데 들어가기 전까지는 그지꼴을 못 면하는 식당입니다. 11시에 문을 열고 식사 시간 예약을 받는데 9시부터 줄을 서 있어요. 기다리고 들어가면 식사 시간을 예약하는데 저녁 시간 예약은 또 따로 받아요. 웨이팅 시간을 예약하기 위해 웨이팅을 하는 식당입니다.
우대갈비와 비빔냉면이 시그니처 메뉴인데 같이 먹으면 존맛탱입니다.
3. 연남동 맛집
전국 판매량 1위 대방어 횟집
이 식당이 진짜 유명해진 이유는 방어회를 1cm 두께로 썰어 입안 가득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어요. 방어회의 식감이 흐물거리지 않고 아삭거립니다. 사장님의 팁으로 만들어 먹으면 존맛탱입니다. 방어뼈로 끓여주는 매운탕도 얼큰하고 맛있어요.
방어회를 한입 먹으면 2시간 동안 기다린 보람을 느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