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드라마 보는 망고예요. SBS 금토드라마 법쩐 8회 시청률은 10.7%를 기록했네요. 황기석 차장검사는 바우펀드 사건을 이수동 변호사로 정리하려고 하는데 사이즈가 안 나와서 내부정보 흘린 사람으로 장태춘 검사를 엮어보려 한다고 한다. SBS 금토드라마 법쩐 9회 줄거리 리뷰 시작합니다.
법쩐 8회 줄거리 리뷰 SBS 금토드라마 '너는 내 돈 지키는 개다. 니 목줄은 내가 쥐고 있다.' (tistory.com)
법쩐 8회 줄거리 리뷰 SBS 금토드라마 '너는 내 돈 지키는 개다. 니 목줄은 내가 쥐고 있다.'
안녕하세요~ 드라마 보는 망고예요. SBS 금토드라마 법쩐 7회 시청률은 11.1%를 기록했네요. 설연휴가 지나고 다시 시청률을 올랐네요. 은용을 명 회장을 치기 위해 황기석 부장검사에게 제안을 하
youngandyoung.tistory.com

2003년 은용은 이수동 검사를 찾아가 명회장은 상대로 주가조작 작전을 하나 했다고 한다.

은용은 이수동 검사에게 명회장 차명계좌를 알려주고 명회장을 협박했다.


은용은 그날 새벽 비행기로 대한민국을 떠났다. 은용은 이수동 검사에게 무기명으로 뇌물 10억을 주고 매수했다고 하며 어제 이수동 검사가 노름판에 와서 맡긴 채권을 보여준다. 명회장은 이수동 검사 노름판에 타자를 보내 작업을 치고 있었다. 명회장은 은용이 영감님들 차명계좌까지 이수동 검사에게 알려줬다며 확실히 엮기 위해 채권으로 50억까지 이수동검사에게 빌려주라고 한다.

이수동검사는 술을 먹고 파출소를 들이받아 검사를 그만두게된다.

검사를 그만두는 이수동을 찾아온 명 회장은 27억과 검사 출입증을 들이밀며 갚으라고 하는데 이수동은 차명계좌를 보이며 퉁치자고 한다.

잃을 게 없다는 이수동에 네가 잃을게 왜 없냐며 무릎 끓으라고 한다. 그러면 이자를 차명계좌로 퉁쳐주고 원금은 갚으라고 하는데.. 무릎 끓은 이수동은 살려달라며 명 회장 밑에서 돈놀이 일 좀 같이 하게 해달라고 한다.

명 회장은 오래 제대로 쓸 놈으로 황기석 검사를 찍는다.

황기석 검사는 이수동으로 바우펀드 사건을 정리하려 하는데 사이즈가 안 나와서 검찰 측 내부정보 흘린 내부자로 장태춘으로 엮어보려 한다고 한다.
나보고 태춘이 대신 총대메라..

은용은 자신은 사모펀드 사기꾼에 구치소에서 살인까지 저지른 흉악범이니까 그림이 훨씬 그럴듯하겠다고 한다. 그림이 너무 진부하다고 하는 은용.


은용은 주키치 헤지펀드 수사를 제시하며 국민적인 분노를 분산시킬 수 있다고 한다. 부사장 횡령보다 훨씬 그럴듯하다며 FBI 공조 수사면 그림이 훨씬 그럴듯하다고 한다.

은용의 조건은 황기석 검사는 수사에서 빠지고 장태춘 검사를 수사팀에 포함시키라고 한다.

수사팀장 검사는 명 회장을 불러 적당히 시간 때우고 가면 된다고 한다. 명 회장은 부탁한 구치소 건을 묻는데 오늘 안으로 정리될 거라고 한다.

교도관은 은용을 보디가드 하던 범죄자들이 전부 다른 구치소로 이감 보내라는 지시가 떨어졌다고 한다. 자신도 다른 곳으로 발령 나서 당분간 도와주지 못한다고 한다.


피를 토하는 이진호. 박준경은 은용이 누명이 벗을 수 있다면 이준호가 요구하는 밀항은 자신이 책임지겠다고 한다. 이진호는 박준경에게 은용과 무슨 사이냐고 묻는데..
가족입니다.

명 회장은 딸에게 재산을 모두 몰수하겠다고 한다.

경찰은 이진호를 납치한 게 박준경을 보다가드하는 전문가라고 하면서 은용의 펜트하우스 문을 따달라고한다. 장태춘 검사는 박준경에게 전화해 이진호를 납치한게 선배냐고 묻는데 박준경은 그렇다고 대답한다.

"내는 오래 살지는 몬하겠지요?"

교도관들에게 보낸 장부 어딨 냐고 묻는 이진호.


장부 찾았다고 전달하고 싸우다 쓰러진 이진호.

장부를 찾았다며 살인누명을 벗을 수 있을 거라는 장태춘. 진호 삼촌이 죽었다며 은용에게 전하며 메시지를 들려준다.
내는 이제 우리 할머니 보러 갈란다.

함진 검사는 장부를 근거로 교도관과 죄수를 진술을 받아내고 은용은 살인 누명을 벗게 된다.

도박장에 잡혀있던 이수동 변호사는 마약반이 덮치기 전에 도망쳤다.

김성태를 회유하는 함진 검사는 그 많은 재산 밖에다 두고 감옥에서 썩을 거냐고 하는데 김성태는 죽는 거보다 낫다고 한다. 당신 외동딸 대학 가고, 시집가고 아무것도 못 본다고 한다.

장태춘 검사는 왜 진호삼촌 혼자가게 내버려 두었냐고 묻는데 박준경은 이진호 스스로 선택한 결정이었다고 한다. 이진호는 장태춘 검사에게 알리면 증거와 증인 전부 날아간다고 알리지 말라고 했다고 한다.
우리도 명 회장이랑 황기석 검사랑 같아

박준경은 그날 명 회장이 검찰출장 나 간기록을 보고 오창현 회장 죽음이 자살이 아닐 수도 있다고 한다. 동부지검 담당 검사는 성접대 스캔들로 시끄러워 미국 연수를 보냈다고 한다.


함진 검사는 김성태 자살 아니라고 생각한다. 그때 대검 감찰에서 나온 사람은 같은 방 재소자들의 진술에 따르면 담당 검사의 협박과 강압에 괴로워했다고 한다.


황기석 검사는 김성태 전무를 자살하게 만든 게 명 회장이라고 생각해 전화하는데 명회장은 무슨일 있냐고 되묻는다.


기자들은 황기석 검사에게 바우펀드 이수동과 찍은 사진을 보이며 둘의 관계를 묻는다.

김성태는 명회장이 정리했고 감찰부장이 함진 차장을 무릎 꿇리기 위해 김성태 사건에 감찰을 보낸 거였다. 바우펀드를 정리하기 위해서는 황기석 검사에게 총대를 메게 한 거였다.

그 이슈로 황기석 검사는 직위 해제와 대기 발령을 받게 된다.

썩어 빠진 것들 싹 다 쓸어버려야지

명 회장은 은용을 찾아와 싱가폴 펀드 공매도 친 사람 너냐고 묻는데 전세계에서 그 타이밍에 공매도 칠 사람은 둘인데 내가 아니니까 너라고 한다.

명회장은 윤사장 죽음의 진실을 파헤치기 위해 USB가 필요한 운용에게 전에 제시한 가격에 2배로 팔겠다고 한다. 은용은 조건이 있다면 함진 검사를 감찰에서 빼달라고 한다. 은용은 깡통 회사 하나 만들어서 지분 넘기는 걸로 금액을 지불하겠다고 한다.
쥐약을 먹었다. 명 회장의 탐욕이 명 회장을 끝장낼 거다

감찰 부장은 함진 검사에게 혐의 풀렸으니 집에 가라고 한다.

함진 검사는 무혐의로 풀려난 게 은용이 윗선하고 거래한 거 같다고 한다. 함진 검사는 은용에게 전해달라고 한다. 고맙고 자신은 이제 빠지고 검사로써 당당히 싸우겠다고 한다. 엄마니까..

장태춘은 은용에게 이제 자신에게 연락하지 말라고 한다. "난 검사고 삼촌은 하는 일은 불법이잖아"

SBS 금토드라마 법쩐 9회 줄거리 리뷰는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
[법쩐 10회 예고] 이선균, 정의에 따라 싸우겠단 강유석에 따끔한 조언!
재미있게 보셨다면
구독 부탁드려요
* 인용된 사진과 문구는 해당 방송국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