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드라마 보는 망고예요. 슈룹 11회 시청률은 10.8%로 기록했네요. 꾸준한 인기를 유지하는 슈룹입니다. 성남 대군이 드디어 세자에 책봉이 되었습니다. 슈룹 12회 리뷰 시작합니다.
존잘이라 캡처해보았습니다.
박경우는 자신이 맡고 싶은 직책이 있다며 서연관을 맡게 해달라고 한다. 임금은 호조판서를 맡는다면 서연관을 겸직할 수 있게 해주겠다고 한다.
서연관
왕세자의 교육을 맡았던 관리
의성군은 출합*을 앞두고 대비에게 문안 인사를 드린다. 의성군을 늘 지켜보겠다고 하는 대비.
출합
왕자, 왕녀가 장성하여 궁을 나가 따로 살던 일
세자가 책봉되면서 혼기가 찬 여성의 결혼을 금하는 금혼령이 내려진다. 대비가 추천하는 삼간택* 후보는 모두 대비 사람들의 여식이다. 중전은 대비와 연이 없는 강력한 후보를 준비한다.
삼간택
왕세자의 배우자를 선정하는 간택 절차 중 마지막 단계
중전을 후보들을 탐색하던 중 우연히 병조판서의 첫째 여식을 만나게 된다. 중전은 병조판서의 여식을 만나 좋아하는 사내가 세자 저하라고 알려준다. 대비 역시 병조판서의 집으로 찾아가 세자빈 후보를 만난다. 거기서 병조판서의 첫째 여식을 만나 자신의 사람이 되어 줄 수 있는지 묻는다.
그렇게 대비는 병조판서의 첫째 여식을 세자빈 후보로 간택한다.
서함덕을 치료하는 의관으로 나타는 권의관은 곧 추국이 시작될 테니 그전에 감옥에서 빠져나가야 한다고 한다. 약물을 주고 마시면 일시적인 호흡곤란과 발작증세가 있을 거라며 내의원으로 옮겨지면 밖으로 빼돌리겠다고 하는 권의관.
권의관은 "모든 걸 알고 계신 서선생께서 추국에 서는 걸 막아드려야지요."라고 했지만 약물을 먹은 서함덕은 독살된다.
임금은 폐비 윤 씨 모자와 내통하는 자가 있을 거라 의심한다.
토지 선생은 서함덕이 거사를 위해 모든 걸 떠안고 자결했다고 한다. 왕을 치기 위해서는 태인 세자의 죽음이 병사가 아니라 살인당했다는 걸 증명해야 한다고 한다.
중전은 복검시형도를 보며 세자의 죽음을 밝힐 수 있는 자는 권의관 뿐이라 한다.
복검시형도
시신 상태를 기록한 그림
권의관은 황귀인을 만나 궁으로 돌아가야겠다며 도와달라고 한다. 황귀인은 권의관에게 세자에게 사용했던 독에 대해 물어보는데...
대비는 세자의 입지를 흔들려면 최악의 신붓감이 필요하다고 한다.
빈궁마마는 병조판서의 첫째 여식이 간택된다.
중전은 병판 댁을 찾아 첫째 여식을 간택하려 한다며 대비마마의 힘을 빌어 세자빈으로 삼을 것이니 병조판서는 세자의 힘이 되어달라고 한다. 세자빈은 자신이 지킬 것이라 약속한다.
그렇게 혼인을 올리게 된 세자와 세자빈은 한방에 있는데 세자가 방을 나가버린다.
아이의 아빠를 찾으러 왔습니다.
누가 누구 아기를 안고 궁으로 찾아온다.
슈룹 12회 줄거리는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
재미있게 보셨다면
구독 부탁드려요
* 인용된 사진과 문구는 해당 방송국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