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드라마리뷰

조선정신과의사유세풍2 7회 줄거리 리뷰 tvN드라마 '의원님과 함께한 모든 시간이 좋았습니다.'

by 드라마 보는 망고 2023. 2. 2.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라마 보는 망고예요. tvN드라마 조선정신과의사유세풍2 6회 시청률은 1.9%를 기록했네요. 유세풍이 왕실과의 친분을 이용해 과부를 취하고 있다는 상소에 내의관 어의는 유세엽의 사판 삭제(모든 관직 무효화)를 해야 된다고 하는데... tvN드라마 조선정신과의사유세풍2 7회 줄거리 리뷰를 시작합니다.

 

조선정신과의사유세풍2 6회 줄거리 리뷰 tvN드라마 '무서운 건 자신을 잃는 것입니다.' (tistory.com)

 

조선정신과의사유세풍2 6회 줄거리 리뷰 tvN드라마 '무서운건 자신을 잃는것입니다.'

안녕하세요~ 드라마 보는 망고예요. tvN드라마 조선정신과의사유세풍2 5회 시청률은 3.1%를 기록했네요. 위급한 환자로 계수의원에 온 전강일 그에게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요? tvN드라마 조선정신

youngandyoung.tistory.com

 

소락현 현령은 칠성에게 유세엽과 서은우의 행실을 감시하라고 명한다.

 

 

어찰을 계지한에게 전달하는데.. 소락현 현령이 올린 상소에 유세엽이 왕실과의 친분으로 과부를 취했다며 사판 삭제를 하라고 난리라며, 조정에서는 왕인 내가 유세엽을 지킬 테니 소락현에서는 계지한이 유세엽을 지켜달라고 한다. 

 

어찰을 은우에게 보여주는 계지한. 사판이 삭제된 유세엽은 다시는 왕실에 갈 수 없다고 한다.

 

유세엽에게도 어찰을 보여주는 계지한은 조심해야 한다고 한다. 저들의 주장이 사실이 아니면 괜찮다고 말하는 유세엽에 은우가 겪을 일을 걱정하며 당분간 남자 환자만 보라고 한다. 은우 아씨랑 떨어져 다니라며 현령에게 걸릴 일을 하지 말라고 당부한다.

 

 

전강일은 유세엽의 일을 걱정하는 은우에게 잠시 소락현을 떠나는 게 어떠냐고 한다. 궁의 일이 날씨와 같아서 유세엽도 어떻게 될지 모른다고 하자 은우는 숨고 싶지 않다며 떠날 것을 거부한다. 

 

칠성이가 별소득이 없자 직접 나선 현령은 은우방에서 유세엽과 오고 갔던 연서를 발견한다. 연서를 압수하겠다는 현령은 왕실에 증좌로 보내겠다고 한다.

 

거부할 수 없는 제안을 하지요

현령의 각서와 연서를 같이 태우자고 제안하는 계지한. 현령은 그렇게 하자고 한다.

 

반응형

 

현령은 금령을 내리며 유세엽과 서은우를 감시하라고 칠성에게 명한다. 금령으로 여자들은 5시 이후에는 외출이 금지된다.

 

하고 싶지 않은 일도 해야 하고 불의에 대항하지 못하는 소심한 자신에게 화가 난 칠성은 유세엽에게 아픔을 호소한다.

 

나 자신을 들여다보는 거지

 

현령은 전강일의 조언과 다르게 상소에 유세엽뿐만 아니라 서은우까지 엮어서 올렸다. 왕실에서 이 사실이 알고 무고죄를 당할까 불안감을 느낀다. 전강일은 이렇게 된 거 확실한 추문을 만들어 보라고 하는데..

 

계지한은 전강일에게 시골 의원 하나 망가뜨리면 그 의원이 살릴 수 있는 백성을 다 죽이는 거와 마찬가지라고 한다. 전강일은 자신에게 왜 그런 얘기를 하냐고 묻는데..

 

너 유세엽이랑 내의원 동기라며? 대체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 게냐?

 

 

계지한은 말도 안 되는 금령을 철회하라고 하는데.. 현령은 개소리 말고 기다리라고 한다.

 

밤새 엄마 뱃속에 동생이 나오지 않아 엄마가 피를 많이 흘렸다고 한다. 난산이라 금령을 어기고 계수의원을 나서는 은우.

 

너무 오랜 시간 산통에 시달린 환자는 기절하고 만다. 은우는 침으로 다시 환자를 깨어나게 하고 아이를 출산한다.

 

밖이 소란스러워 나온 유세엽은 현령의 금령을 어기면 어떻게 되는지 보여주겠다고 하는 불한당이 찾아온다. 

 

불한당에 약초를 뿌리는 유세엽은 반각 안에 물로 눈을 씻지 않으면 평생 앞을 못 보게 될 거라고 하며 불한당을 쫓아낸다.

 

 

은우는 유세엽이 다친 걸 보고 더 큰일이 생기기 전에 떠나야겠다고 다짐한다.

 

유세엽에게 편지를 남기고 떠난 은우.

 

 

[조선정신과의사유세풍2 8화 예고] 흑산도에서도 이어지는 김민재와 강영석의 신경전! 김향기의 마음은?

 

 

 

재미있게 보셨다면

구독부탁드려요

 

* 인용된 사진과 문구는 해당 방송국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