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예능 보는 망고예요. 프리한 19 오늘의 주제는 영원히 사랑받은 스테디셀러에는 어떤 게 있는지 알아볼게요. 프리한 19 '클래식은 영원하다' 스테디셀러 리뷰 시작합니다.
프리한 19 350회 줄거리 리뷰 '설마 그 사람이? 의외의 재능19' 스타의취미 재능 (tistory.com)
프리한 19 350회 줄거리 리뷰 '설마 그 사람이? 의외의 재능19' 스타의취미 재능
안녕하세요~ 예능 보는 망고예요. 오늘 프리한 19 주제는 '설마 그 사람이? 의외의 재능 19'입니다. 본업 말고 특별한 재능을 보인 그들의 이야기. 프리한 19 350회 줄거리 리뷰 시작합니다. 전 세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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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9위 세계 최초 교육 보험의 탄생
세계 최초 교육 보험은 약 65년 전인 1958년에 탄생해 학부모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고 학생들이 학업을 포기 않고 꿈을 키워 가는데 일조하게 됩니다.
시간과 세대를 뛰어넘어 오랜 세월 사랑받는 스테디셀러들
| 18위 엣헴! 빨래는 내가 최고
1969년 국내 첫 출시된 최초 수동 세탁기 백조 세탁기. 당시 전자동 세탁기는 주부들을 빨래에서 해방시키며 세탁계의 파란을 일으켰다. 1996년 최초로 통이 돌아가는 통돌이 세탁기가 출시된다. 2021년 국내 세탁기 판매량 중 30%는 통돌이 세탁기가 차지하고 있다.
| 17위 900년 역사를 가진 호텔에서의 시간여행
독일 남서부 프라이부르크에 1120년에 오픈 해 유럽에서 가장 오래된 호텔로 알려진 Z호텔입니다. Z호텔 소유주만 51번 변경되었다. 1700년대 프랑스 군인들에 의해 건물이 손상돼 일부 재건축을 하기도 했다. 평면도와 구조는 1120년 건축 이후 그대로 유지되고 있다. 12세기 중세 유럽 건축 양식이 그대로 보존된 지하 공간은 관광객들에게 과거로 시간여행을 하는 기분을 선사한다.
| 16위 한국 최초의 이탤리언 레스토랑
한국 최초의 이탤리언 레스토랑은 을지로에 위치한 L레스토랑입니다. 57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인기가 있는 이유는 오랜 세월 변하지 않은 레시피와 손맛 그리고 일관된 식재료 관리가 비결이라고 한다. 이 식당의 인기 메뉴는 삼성그룹 세트가 인기 메뉴라고 합니다.
| 15위 50년이 지나도 사랑받는 국민 후식
H사의 요구르트가 첫 출시된 1971년 당시 유산균 음료에 대해 부정적인 인식을 가졌었다. 요구르트 아줌마의 방문 판매 시스템을 도입하면서 H사 요구르트의 누계 판매량은 500억 개 이상.
| 14위 클래식 감성을 품은 시장 속 스타벅스
동대문구 제기동에 위치한 오랜 전통의 경동시장에 한가운데 위치한 스타벅스! 과거 극장 좌석에 앉아 스크린을 바라보듯 좌석이 카운터를 바라보는 독특한 구조. 현대식에선 보기 드문 목조 천장도 1960년대 경동극장의 천장을 보존했다고 합니다.
카페 덕에 경동 시장도 핫플 등극
| 13위 다시 돌아온 패피들의 슈퍼스타 운동화
아빠와 아들도 신고~ 삼촌과 조카도 신고~ 세대를 거쳐 오랜 세월 사랑받은 클래식 라인. 1970년 출시된 슈퍼스타의 데뷔 무대는 농구 코트 위였다. 농구선수들이 신으면서 히트를 친 슈퍼스타는 1980년대 인기 힙합 그룹 Run-DMC가 착용하면서 대유행을 하게 된다.
| 12위 내일모레 여든! 과자계 최고참!
약 80년 역사를 자랑하는 국내 최초의 과자. 젊은 층 사이에서 등산, 마라톤 등 레포츠가 일상화되며 더욱 각광받은 연양갱. 1945년 해방 후 극장에서 판매했던 팥양갱을 제품화시킨 H사. 연양갱은 첫 출시 후 지금까지 35억 개 팔린 과자이다.
| 11위 지금 사도 늦지 않은 스타일? POLO
뉴트로 열풍으로 2021년 3,3838억 매출을 올리며 MZ 세대가 이끈 POLO는 39.6%의 매출 성장을 한다.
| 10위 모두가 한 번쯤은 사용한 국민 볼펜 모나미 153
1963년 출시 당시 가격인 15원 + 모나미의 세 번째 상품이라는 뜻의 3이 합쳐져 모나미 153이 되었다고 한다. 모나미 153 한 자루로 선을 그으면 약 1km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2022년 누적 판매량 44억 개 육박한다고 하네요. 모나미 153은 국내 최초의 잉크 볼펜입니다.
가성비 甲 볼펜
| 9위 보습 끝판왕! 파란 통의 역사
니베아 보습 크림은 112년 전인 1911년 약사 트로폴로지츠가 개발했다. 1911년 이작 리스쉬츠 박사가 양모에서 추출한 성분을 이용해 기름과 물이 결합된 유화제 유세릿을 발견하면서 유세릿을 베이스로 한 에멀션 형태 코스메틱이 탄생시킨다. 그것이 바로 지금까지 사랑받고 있는 니베아 보습 크림이다. 전 세계적으로 150억 개 이상 판매되었다.
| 8위 세대 불문! 100년 넘게 사랑받는 신발?!
세월이 흘러도 유행 타지 않는 스니커즈계의 기본템이자 대명사. 전 세계 180여 개국에서 무려 10억 켤레이상 판매한 제품이다. 역사상 가장 많이 팔린 신발이 바로 컨버스 스니커즈이다. 척 테일러 농구선수가 착용하면서 인기를 끈 스니커즈는 척 테일러의 사인이 들어간 로고가 모든 모델에 적용되어 있다.
| 7위 주방에 숨겨 둔(?) 엄마들의 비밀 병기
다시다가 출시된 해는 1975년이다. 국내 조미료 시장 점유율 80% 이상으로 40년 넘는 부동의 업계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지금까지 판매 수량만 16억 5천만 개에 이른다.
| 6위 한 세기를 풍미한 향수의 아이콘
출시 이후 전 세계에서 30초에 한 병 꼴로 판매되었다고 한다. 샤넬 No.5는 1921년에 출시된 무려 10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향수이다. 샤넬의 창립자 가브리엘 샤넬은 오랜 지속력을 지니며 인공적인 향으로 향수를 개발할 것을 요청한다. 80개 이상의 향료를 섞은 최초의 인공 향 향수가 탄생하게 된다. 향수 이름이 No.5인 이유는 조향사가 가져온 향수 샘플 중 5번째 향수였기 때문이다.
| 5위 그놈의 '정'때문에..
초코파이 情 CF의 히트로 국내에서 인기 제품으로 자리 잡게 된다. 현재 60여 개 국가에서 1년에 20억 개 이상 판매되고 있다.
| 4위 우리 집 만병통치약의 본캐는 사실
1870년 출시된 바셀린은 150년 넘게 사랑받은 가정의 필수템이다. 1859년 미국의 화학자 로버트 체스브로는 석유 시추 작업자가 상처가 난 피부에 석유 찌꺼기인 로드 왁스를 바르고 회복하는 것을 발견하고 로드 왁스를 연구한 끝에 바셀린을 발명한다. 바셀린은 갈라진 손을 치료하는 상처 치료제로 출시했지만 여성들이 속눈썹, 입술, 피부에 바르면 반들반들해지는 효과를 보며 스킨케어 제품으로 각광을 받게 된다. 출시 4년 만에 미국 전역에서 1분에 1개씩 판매하게 된다.
| 3위 대접의 대명사?! 국민 피로 회복제
2021년까지 누적 판매량이 무려 221억 병! 박카스의 출시 연도는 1961년으로 60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제품입니다. 1961년 첫 출시 당시 박카스는 알약의 형태였다가 1962년 앰플 형태로 변경되었다가 1963년 현재의 드링크 형태가 탄생했다.
| 2위 트렌치코트의 대명사가 된 명품
영화 [영웅본색]의 주윤발이 착용하면서 80~90년대 바바리코트가 국내에서도 대유행을 하게 된다. 140년이 넘는 시간 동안 변하지 않는 클래식 버버리의 트렌치코트.
| 1위 속이 뻥! 국민 소화제의 위엄
활명수는 액상 소화제 시장 매출 1위이며 70%의 압도적인 점유율로 누적 90억 병이상 생산된 제품이다.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일반의약품으로 1897년 탄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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